이번 커미션 주제는 바니걸입니다. 일본 서브컬처에서 흔하게 등장하는 복장 중 하나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딱히 좋아한 적은 없었는데, '클리셰는 클리셰인 이유가 있다'라는 말처럼 아이디어 구상을 하다 보니 통과의례처럼 거쳐갈 수밖에 없더군요.
첫 캐릭터는 P90(소녀전선)입니다. 연초에 같은 작가(불타는양파)분께 부탁드린 SIG MCX(바니걸) 어레인지가 상당히 매력적이어서 같은 분께 세트로 의뢰하기로 정했습니다.
4월 5일에 작업 시작해 9일에 결과물을 받았으니 닷새가 걸렸군요. 이 분은 대기인원이 없다면 작업 시간 자체가 느리지는 않기 때문에 예상 범위 내입니다.
"이런 바니걸은 처음이지?"
엄격하게 따지면 '연작'은 아니지만 지난 번 그림을 의식해 복장은 검은색이 아닌 흰 색으로, 서 있는 자세 대신 앉은 자세로 설정했습니다. 상대방을 의식하는듯한 제스처나 시선 처리도 생각한 대로 깔끔하게 나왔네요.
이번에는 설명으로 갈음하고 스케치를 보내지 않을까도 싶었지만 이럴 때가 아니면 언제 Apple Pencil을 쓰겠나 싶어 이번에도 그렸습니다. 다만 선만 있는 캐릭터로는 구상을 오롯하게 전달하는 게 힘든지 러프 단계에서 자세를 수정하는 해프닝이 있었네요.
#少女前线 bunnygirl p90 (commission) pic.twitter.com/Z077GEBJS4
— blameonion (@blameonion) April 9, 2023
두 번째 바니걸 캐릭터는 이누먀아 아오이(유루캠)입니다. 제 블로그를 팔로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미 올 초에 시도하지 않았냐고 반문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건강한 컨셉을 한 스푼 끼얹었으니 굳이 따지자면 다르다고 답하겠습니다.
캐릭터의 가벼운 표정과 제스처에 대조되는 벽돌처럼 단단한 체형이 인상적입니다. 엔데믹 시대라도 적절하지 않고 유행으로만 따져도 두 바퀴 정도 지났지만 프리허그 팻말을 들게 해서 여러 의미로 꽉 껴안기고 싶은 캐릭터 조형이 되었습니다. 지난 번 그림에서 작가분이 바니걸 복장 색깔을 참 다채롭게 보내셨다고 지적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원 캐릭터 컬러코드를 차용한 것도 눈에 들어오네요.
같은 주제를 변주해 다른 캐릭터에 적용한 경우는 있지만, 시기까지 맞춰 비슷한 주제의 그림을 받아본 적은 이번이 처음인데-마침 지난주가 부활절 주간이기도 했고-기본 아이디어는 같아도 그림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다르다는 게 참 신기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