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첫 글은 지난 달(2024년 8월) 수령한 커미션 모음입니다. 보통은 월말까지는 올리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만 글감 선약이 있어서 불가피하게 9월 첫 글이 되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작품은 오늘 소개하는 작품 중 가장 오래 기다린-6월 3일에 신청해 8월 21일에 수령-flatし 작가의 오가타 칸나(블루 아카이브) 입니다. 신청할 때에는 그림 받을 때 즈음 되면 좀 선선하겠지 했는데 9월이 되어도 낮에는 햇살이 따갑네요.
이번 작품은 같은 작품의 키리노 옷 입은 칸나라는 콘셉트입니다. 상술했듯이 skeb 작업일을 기본값인 60일이 아닌 80일로 설정하고도 마지막 날까지 꽉 채우는, 어떻게 보면 이후 작업을 맡기고 싶지 않은 행태를 보여주는데도 계속 의뢰하는 이유는 작가 본인이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가 칸나여서 커미션인데도 기합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런 기대는 이번에도 충족되었네요.
#ブルアカ
— flatし (@yakizabuton) August 24, 2024
k……局長……??? pic.twitter.com/Mi8SCrtg51
다음 그림은 노루 작가에게 의뢰한 건입니다 (기간은 8월 7일에서 11일)
우시오 노아(블루 아카이브)가 하루히 시리즈의 키타고 복장을 입은 콘셉트입니다. 사실 이 아이디어는 지난 번에 키타고 복장을 입은 우이를 의뢰해 후순위로 밀릴 뻔 했습니다만 8월은 '엔들리스 에이트'의 시즌이라는 걸 떠올려 우선순위가 올랐습니다.
다음 두 장의 그림 주인공은 나나가미 린입니다.
첫번째 그림은 ヒガ 작가에게 의뢰했습니다(기간은 6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워커홀릭 콘셉트입니다.
다음 작품은 cromwellb 작가에게 의뢰했는데요. 작가 양반이 기분파여서 이번에도 '받아주려나?' 싶어서 휙 던져봤는데 의외로 금방 승인해줘서 놀랐고, 8일(8월 7일~15일)만에 작업 끝낸 데에는 더 놀랐습니다.
운동복 입은 모습. 원래는 책상물림이어서 살기 위해 시작한 운동이지만 스미레라도 만났는지 운동에 너무 푹 빠져버렸다는 별 쓸모 없는 설정이 있습니다. 복장 아이디어까지는 떠오르지 않아 여성분들 표준 운동복 의상으로 부탁드렸습니다만 그럴듯하게 나왔네요.
다음 캐릭터는 이번 글에서 가장 많은 작품을 의뢰한 스미레(블루 아카이브)입니다. 8월 20일이 생일이라는 설정을 보고 이번 달에 조금이라도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이 쪽에 몰아줬기 때문인데요.
그 중 첫 작품은 fieryonion 작가에게 의뢰했습니다 (기간은 8월 14일에서 20일). 그림 자체는 크게 설명할 게 없는, 체육관에서 덤벨 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구상할 때에는 서 있는 모습을 상상하고 자료를 보내 드렸었는데 앉아 있는 모습으로 그려 주셨더군요.
#乙花スミレ #BlueArchive
— Fieryonion (@moenaionion) August 20, 2024
乙花スミレ(commission) pic.twitter.com/Ziwfi0Ld3Y
두번째 작품은 Lcron 작가에게 의뢰한 작품입니다 (기간은 8월 21일~22일)
가챠 게임이니 배경은 학교이지만 캐릭터 복장은 자유로운 편인데, 그래도 어느 정도 디자인 코드가 같은 부분을 추출해서 만들어 본 '기본 교복' 디자인의 스미레입니다.
다음 작품은 ししのぞみ 작가에게 의뢰한 건인데요. 이 작가도 여러 번 의뢰해봤기 때문에 당연히 60일을 꽉꽉 채울 줄 알았는데 의외로 한 달도 되지 않아(7월 10일~8월 3일) 완성품을 받았습니다.
업계 클리셰인, 허벅지로 수박 격파하는 콘셉트입니다. (WIP)
【Commission】
— ししのぞみ (@duelist_rui) August 3, 2024
ムキムキのスミレ
リクエスト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pic.twitter.com/FZ0YVd9Yaz
다음 두 장은 의도치 않게 같은 캐릭터에 같은 콘셉트로 다른 작가에게 의한 사례입니다. 충돌을 막기 위해 별도 문서로 아이디어나 진행 상황을 관리하고 있지만 결국 워크플로우에서 사고가 생기는 건 '인적 자원' 떄문이라는 말처럼, 정리를 해 놔도 꼼꼼하게 안 읽으면 쓸모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crovo 작가에게 의뢰한 작품(6월 17일~8월 15일)으로, 악력계 측정치를 넘겨버린 스미레라는 콘셉트입니다.
Thanks for your commison!#BlueAchieve pic.twitter.com/YhkYU0L3gp
— kouta (@kouta42579530) August 15, 2024
같은 주제로 의뢰한 다음 그림은 YOTARo 작가에게 의뢰했는데요 (기간 8월 2일~17일)
skeb pic.twitter.com/jSXMwKEVm3
— YOTARo (@yuto_noirm08) August 18, 2024
악력계도 묘하게 자주 찾게 되는 연출 소품 중 하나가 되었는데, 수치화가 되면서 묘사하는 데 지나치게 많은 '공수'가 들지 않아서인가 싶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헬스장에 있는 머신을 다루는 캐릭터를 상상한다면 어지간한 캐릭터 그리는 만큼의 품이 추가되니까요.
마지막 작품은, 커미션 글에서 빠지면 섭섭한 702_96 작가의 그림입니다(기간은 8월 13일에서 21일)
입고 있는 의상은 아직 일본 서버에만 있는 발키리 수영장 이벤트에 등장했던 키리노(수영복) 에서 따 왔습니다. 사실 초안에서는 칸나(수영복)를 부탁드리려고 했는데 상술했듯이 8월 커미션 아이디어를 '스미레 우선 기간'으로 정하면서 복장 교환으로 아이디어를 바꿨습니다.
일일 라이프세이버 콘셉트인데, 첫 눈에 들어오는 하체는 물론이고 한 쪽만 보이는 팔뚝이나 전체적 표현까지도 참 좋은 그림입니다. 계속 찾게 되는 작가분은 다 이유가 있네요.
드디어 스미레 연작에서 벗어나 다른 캐릭터를 소개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건은 겖갬 작가에게 의뢰했습니다 (작업 기간은 7월 9일에서 8월 29일까지).
이전 '블루 아카이브' 공식 방송에서 공개한 우이(수영복) 시안 복장 입은 히나타의 모습입니다. 같은 방송 코멘트에 따르면 실제 작중에서 등장한 복장은 하나코가 픽했다는 설정이라고 하더군요.
커미션 pic.twitter.com/9NmeGCxn1e
— 겖갬 (@Lazy_Ant76) August 30, 2024
마지막 캐릭터는 다행히도(?) 이번 글에서도 빠지지 않은 "유루캠"의 이누야마 아오이입니다.
cell 작가에게 의뢰한 작품-기간은 8월 12일에서 15일-인데, 아이스 커피를 마시며 피트니스 센터로 향하나는 콘셉트입니다.